없는 돈을 쪼개서 시작하는 것이 바로 투자인데 돈이 없다고 투자는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다르게 얘기합니다.

적은돈으로도 적금, 펀드, 상장지수펀드 등에 돈을 넣다보면 재미가 생기기 때문에 경제가 돌아가는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푼돈으로 부자처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적은 돈부터 시작해야 나중에 큰 돈이 생겼을 때 잘 운용할 수 있는 재테크 요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 돈에서 새는 자금 없나

 

자신의 재무상태를 점검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4개의 통장으로 나눠놓은 돈을 모으다 보면 20~30만원은 나오게 마련입니다. 남은 금액을 월급통장에 남겨 두면 순식간에 사라지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여유 있다고 생각되어 씀씀이가 헤퍼지기 때문입니다.

월급통장의 잔고는 항상 0이 되어야 합니다. 한달을 살아보고 남는 돈은 투자 목적에 따라 다른 통장이나 주식 계좌에 이체시켜야 지출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강제성 띠어야 하나

 

생활비를 쪼개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기 때문에 실천할 수 있다라는 마음 가짐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여유자금이 있으면 쓰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에 한 두달 돈을 모으게 되면 재무계획이 다시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매달 자동이체를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돈을 강제적으로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넣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고정적으로 돈이 빠져 나가도록 하는 게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푼돈 재테크를 할 때 장기상품에 가입을 하게 되면 돈이 모이는 즐거움을 맛보기 전에 지쳐버리기 때문에 저축 기간은 너무 길게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모이는 기쁨을 알게 되면 더 적극적으로 재테크에 열을 올리게 되는데 5~10만원 가량 넣던 것을 20~30만원으로 늘리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씀씀이가 줄고 저축의 양이 늘어납니다.

 

 

※ 적은 돈 모으게 돕는 상품

 

스마트폰 저축

 

스마트폰 적금은 적은 돈 모으기에 제격인 상품입니다.

스마트 폰은 적금 대세에 힘 입어 시중 은행상품보다 높은 4.5%대의 금리를 줍니다.

그때 그때 입금을 할 수 있어 세는 돈을 막아줄 수도 있습니다.

 

적립식펀드 와 상장지수펀드

 

적금에만 넣은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금융상품 중에 1만원부터 거래할 수 있는 상품들을 골라 투자를 해봅시다.

적립식펀드 1만원부터, 상장지수펀드도 1주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돈을 아껴서 적은 돈을 1년 후엔는 목돈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푼돈으로 하는 재테크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더 재테크라는게 알고 싶으시다면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라고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하는 좋은곳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맞춤 재무설계로 인해 20~50대 직장인 자영업 CEO등등

자신한테 맞는 재테크의 방법에 대해서 친절히 무료로 상담을 해주니

부담 없이 하시기 좋으실겁니다 ^^

 

월요일인데 더욱 힘찬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토루토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