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관련 정보

돈 모으는것 어렵지 않습니다!ㅎㅎ토루가 알려주는 돈 모으는 법!

토루토루 2013. 1. 17. 17:00

오늘은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 역시나 어렸을때 소비 습관때문에 돈을 잘 모으지도 못하고..

항상 어디론가 줄줄 새어버렸는데요~

 

저처럼 젊은나이에 돈 나가지 않게 잘 모을 수 있는 제 경험 노하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참 그리고 노하우를 얘기하기에 앞서~ 자신의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한

진단과 분석[바로가기]를 해본다면 재테크를 하실때 더욱 도움이 되겠죠?

 

이제 지출에 대해서 먼저 얘기해볼게요.

 

지출은 가계부와 통장쪼개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가계부를 쓰는 이유는 자신의 지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지요.

가계부 쓴다고 해서 굳이 노트 같은것들을 살 필요 없이 요즘엔 무료로 가계부 어플들이 많으니 스마트폰 쓰시는분들은 다운 받으셔서 꼼꼼히 가계부를 써서 체크를 해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식비에 돈이 많이 나가더군요..ㅋㅋ통닭..ㅎㅎ

 

 

그다음엔 통장쪼개기인데요~ 요 부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통장을 쪼개라니.. 반으로? 그게 아니죠..ㅎㅎ

여러개 통장을 만들어서 하나는 생활비 또 하나는 비상금 또 하나는 월급통장

뭐 이런식으로 용도에 맞게끔 분리해서 관리 하라는거지요.

귀찮더라도 이렇게 관리해야 돈 관리가 확실하게 됩니다.

 

 

일단 지출 부분에선 요정도만하더라도 크게 아낄 수 있는 부분이 많으니

넘어가도록 하고!

 

지출이랑 거의 비슷하다 싶을정도로 중요한 저축입니다!

 

저도 어릴땐 어떤게 좋은지 몰라서.. 대충 적금넣고 지냈는데..

그게 참 멍청했던거였지요..ㅎㅎ

저축 부분에서는 전문재무설계사한테 무료상담을 받은후에

어디쪽으로 저축을 해야 할지 알아보시는 방법이 제일 좋은데요,

 

 

제가 추천 해드리는곳은 재무설계연구소[바로가기]입니다.

여기는 수석재무설계사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고~

무료로 금융포트폴리오까지 제공된답니다..ㅎㅎ

제가 직접 재무설계 받은 곳인 만큼 잘 알기 때문에 이렇게

자신있게 소개 해드릴 수 있습니다.

재테크 어떻게 보면 만만하지만 어릴때부터 안하신다면

정말 땅을 치고 후회해도 그 순간이 안오니 꼭 열심히 재테크

하셔서 노후에는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진행중이니 여러분들도 저보다 더 잘 하실거라 믿습니다.

전 허접나부랭이니..ㅎㅎ 그럼 좋은하루 보내세요 ^^